리메이진 李美金

리메이진 李美金

중국 하이난에서 태어남, 1942년 16세에 한달간 동원됨

마을에 내가 그런 일을 당한 것이 소문이 났고,

여자 몸으로서 그때 부끄러웠어요.

일본 기녀라고 매국노로 취급되었기....

일본군이 침략을 했을 때 마을 사람들과 뒷산으로 도망갔어요일본군이 없는 줄 알고 집으로 돌아 오다 잡혔어요모두 비행장을 만드는 일에 동원되었어요사람들을 산에 나무로 집을 지어 살게 했지만 200m 거리의 연장을 보관하는 초가집에 따로 살게 했어요

밤에2-3 명의 군인들이 총을 들고 왔어요. 무서워서 반항도 할 수 없었어요. 5-6명의 다른 여자들도 있었지만, 감시 때문에 서로 말을 하거나 쳐다볼 수가 없었어요.

ch3_19_LI Mei-jin_023
ch3_19_LI Mei-jin_021

남자 여자 분리해서 일을 하게 했어요. 낮에 서로 만나게 되면 저녁에 누가 와서 강간을 했다는 말이 나오기 때문이에요. 먹는 것은 죽이나, 물에 소금을 풀어 만 밥밖에 없었어요.

신혼부부도 와서 일을 했는데, 남편이 죽었어요. 그 장례 행렬에 가족인 척하며 탈출을 했어요.

ch3_19_LI Mei-jin_022

마을에 내가 그런 일을 당한 것이 소문이 났고, 여자 몸으로서 그때 부끄러웠어요. 일본 기녀라고 매국노로 취급되었기 때문에 파렴치하게 인식했어요.

허리가 아프고, 풍습성 관절염 때문에 힘들어요. 일본사람 보면 치가 떨려요. 전쟁이 나면 제 일선에 나가 싸우고 싶어요.

* 몇 년 전만 해도 천정에서 가느다란 빛이 여러 개 내려 왔는데, 최근 집 수리를 해서 비는 안 새게 되었다. 아직 시멘트가 그대로 드러나 있어 습하고 눅눅할 때에는 냄새와 독이 올라오는 듯하다. 다음에는 도배를 해서 마무리를 해 드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