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샤오란 韦绍兰
웨이샤오란 韦绍兰
중국 광시에서 태어남, 1944년 24세에 3개월간 동원됨
나의 뱃속에는 일본 병사의 아이가
임신 되어 있었고, 태어났어요.
시어머니는 부정하다며 태어나면 죽이려고 했지만,
아들로 태어나자....
일본군이 마을에 들어올 때는 이미 결혼도 하였고, 한 살 된 딸도 있었어요. 일본군 눈에 띄어 업고 있던 딸과 함께 잡혔어요. 4명의 다른 여자들과 군 트럭에 강제적으로 태워졌어요.
그중 2명의 여자는 저항을 하다가 총에 맞아 죽었어요. 나는 딸이 걱정이 되어 그냥 트럭에 탈 수밖에 없었어요.
처음 성폭행을 당했을 때를 잊을 수가 없어요. 일본군은 업고 있던 아이를 땅에 내려놓고, 그 짓을 하는 사이 아이가 울어도 관심이 없었어요.
아이에게 해코지를 할까 봐, 죽임을 당할까 봐 거부하지 못하고 당했어요. 하루에 4-5명의 군인이 찾아왔어요.
3개월쯤 지나고 한밤 중에 자고 있는 아이를 업고 도망쳐 나왔어요. 집에 돌아온 나를 아버지는 너의 잘못이 아니니까 스스로를 원망하지 말라고 했어요.
딸은 배가 아팠지만, 돈이 없어 병원에 갈 수 없었고, 3개월 만에 아이는 죽었어요. 그리고 나의 뱃속에는 일본 병사의 아이가 임신 되어 있었고, 태어났어요.
시어머니는 부정하다며 태어나면 죽이려고 했지만, 아들로 태어나자 커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살려 주었어요.
* 마을 사람들은 아들 루오산슈에罗善学 씨가 일본군을 닮았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어 두 모자를 천시한다. 학교도 제대로 못 다녔고, 모자는 동네 허드렛일을 하며 산다. 지금도 그의 친척들은 그들을 천시하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이다.